요즘 SNS나 TV를 보면 30일만에 살빼기, 어깨라인 만들기,탄력있는 가슴 만들기, 식스팩 만들기와 같은 운동의 미적인 부분만을 강조한다. 사진도 잘룩한 허리에 강조된 가슴 사진으로 사람들을 현혹한다. 마치 운동을 해서 그런 몸을 만들어야 하는 것 처럼 말이다. 



하지만 운동의 본래 목적은 '사람이 몸을 단련하거나 건강을 위하여 몸을 움직이는 일' 이다. 

자신의 자세가 올바르고 일상생활중에 근골격계로 인한 문제가 없다면 여러매체에서 보여주는 운동을 따라하여 멋진 몸매를 만드는 것은 자신의 미를 위하여 좋은 일이다. 





장시간 앉아 일하는 사람. 서서 일하는 사람, 평소 다리를 꼬으고 앉는 습관을 가진 사람 등 자신의 생활습관이나 자세가 좋지못한 사람들은 무턱대고 운동을 따라 하면 안된다. 자신의 몸을 오히려 더 망칠 수 있다. 다이어트를 위한 무리한 운동,불량한 자세를 가지고 골프나 야구 등과 같은 취미생활은 운동의 역효과를 볼 것이다. 




지금 거울 앞으로 가서 자신의 몸을 보자 몸매을 보라는 말이 아니다. 

또 자신이 일상생활동안 몸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느껴 보자.



어깨가 한 쪽으로 기울어지지 않았는지, 다리모양이 O,X 는 아닌지, 발가락이 한쪽으로 휘었는지... 등등 자신의 몸 부터 살피자 그리고 나서 바른 자세와 건강한 몸을 만들고 이뻐지도록 노력하자. 



아니, 바르고 건강한 몸을 만드는 과정에서 알게된다. 자신의 몸이 점점 예뻐지고 있다는 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