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fitness 는 무엇인가?

 

Medical fitness의 목적  기능적 움직임

 

 

지금부터는 기능적 움직임이 왜?! 필요한지... 어떻게 하면 기능적인 움직임을 가질 수 있는지 에 대한 얘기를 하려고 한다.

사무직 근로자 A씨는 하루 종일 컴퓨터 앞에서 문서 작업을 한다. 턱은 앞으로 나와 있고 어깨와 등은 구부정하며 종종 허리와 목 통증을 호소 한다. 과연 직장인 A씨가 하루 종일 자리에서 일어나 앉기를 몇 번이나 하겠는가?? 또 좋지 않은 자세로 반복된 움직임은 우리 몸에 얼마나 않좋은 영향을 미치겠는가?? 

 

 

 

통증으로 인해 병원을 찾아 약을 먹고 통증을 가라 앉히고 또 다시 찾아온 통증에 주사를 맞기도 한다. 그러나 목과 어깨 등 까지 이어지는 통증은 가라 앉지 않는다.  

직장인 A씨는 통증의 원인이되는 자세를 교정하고 그 자세를 만들어 주는 근육 불균형을 해결하고 기능적 움직임을 만들어 주지 않는 다면 통증을 절대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만약 운동이 필요하다고 생각한 직장인 A씨가 인터넷이나 TV 에서 나온 운동 프로그램을 함부로 따라 한다면 그 역시 또 다른 근골격계문제를 유발 할 수 있다. 

 운동방법을 비난하는 것은 아니다. 단지 자신의 몸을 정확히 알고 수행 해야 한다는 것이다. 

모든 사람에게 좋은 운동이란 존재 하지 않는다. 어떤 운동을 하는지 보다 어떻게

 그 움직임을 수행 하는 지가 더 중요 한 것이다. 

 

 

 

직장인 A씨에게 필요한 것은 움직임과 자세에 대한 객과적인 평가 후 회원/환자 에게 맞춤운동을 실시 할 수있는 Functional training or Medical fitness 가 필요 한 것이다.

functional training or medical fitness 바른자세와 그 자세에서 자신의 몸을 효율적으로

control 하는 것에 집중한다.

 

그리고 단순히 바벨의 무게를 올리기 보다 기본적이고 기초적임 움직임을 통해

 

기능적 움직임을 가진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