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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증을 우리 마음대로 조절 할 수 있다?! 통증을 우리 마음대로 조절 할 수 있다?! 우리는  허리 목 어깨 등 뿐만 아니라 신체 곳곳 에서 통증을 느낀다 그리고 이런 통증이 오래 지속 되면 만성통증으로 이어지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정도 즉 허리가 안좋아서 직장을 그만 둔다거나 어깨가 아파서 아이를 안아주거나 돌봐 주지 못하는 그런 일들 말이다 우선,통증을 내 마음데로 조절 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알아야 하는 내용이 있다.1.통증의 개념 2.신경가소성통.. 더보기
core는 혼자 일하지 않는다. 원문 : A practical approach to training the muscle synergies -NASM blog 우리는 지금까지 core mucsle 에 관해서는 수도 없이 들어왔다 헬스장에서 물리치료실에서 트레이너에게 또는 물리치료사에게서 자주 들어왔다. 그러나 사람의 움직임은 단순한 근육 하나의 작용으로 만들어 지지 않으며 중추신경계의 조절하에 근육 그룹 또는 패턴을 이루는 근육이 함께 쓰여야 할 것이다. .. 더보기
뭉친어깨 푸는 법: 가성비 최고 뭉친어깨 푸는 법: 가성비 최고일상생활을 하다보면 목,어깨가 뭉치거나 뻐근한 경우가 자주 발생한다 일반적으로 안마, 마사지를 받는 방법을 가장 많이 선택할 것이다 하지만 비용이 발생하고 누군가 옆에서 도와주지 않으면 불가능 하다  여기 집에서 할 수 있는 가성비 최고의 방법이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흔히 볼 수 있는 테니스공을 이용한 근육이완이다 릴리즈볼,라크로스볼이라는 근육이완 소도구가 있지만 테니스공 보다.. 더보기
우리가 목이 아픈 7가지 이유 우리가 목이 아픈 7가지 이유우리가 모르게 일상생활 동작 중에서 목과 어깨의 통증을 유발 하는 몇 가지 자세들이 있다.일반적으로 컴퓨터 작업을 많이 하거나 휴대전화를 많이 보고 책을 많이 보고나면 어깨와 목이 아픈 경우가 종종 있다. 그러면 일을 하지말고 공부를 하지 않으면 안아플텐데 ㅎㅎㅎ 그럴수는 없지 않은가...일상생활이나 업무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목과 어깨의 긴장완화 통증완화를 할 수 있는 자세를 알아보자1.목을 숙이는 자세 .. 더보기
Front squat VS Back squat Front squat VS Back squat  우리는 스쿼트를 할 때 바벨을 어깨 앞에 놓고 하는가 아니면 뒤에 놓고 하는가??어떻게 하는 것이 우리에게 좋은 방법인가?그것은 우리가 운동하는 목적(유연성과 안정선이란) 에 따라 다를 것이다. 여러 연구에서 Back squat 와 Front squat 둘 다 우리 몸에 많은 근육들이 동원 된다고 알려져 있다. 그러나 강조하는 근육은 다를 수 있다. Front squ.. 더보기
담배 만큼 우리 몸에 안좋은 것은?? 담배 만큼 우리 몸에 안좋은 것은??“장시간 앉아 있는 것은 흡연을 하는 것과 같다”라는 말을 한번쯤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만큼 오랜 시간 앉아서 생활하는 것은 건강을 해치는 지름길로 알려져 있다. 미국 암 협회의 연구에 따르면 하루 여섯 시간 앉아 있는 여성은 3시간 이내 앉아 있는 여성보다 일찍 사망할 확률이 37%나 높다. 또한 앉아 있을 때 척추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