뭉친어깨 푸는 법: 가성비 최고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목,어깨가 뭉치거나 뻐근한 경우가 자주 발생한다 일반적으로 안마, 마사지를 받는 방법을 가장 많이 선택할 것이다 하지만 비용이 발생하고 누군가 옆에서 도와주지 않으면 불가능 하다 
 여기 집에서 할 수 있는 가성비 최고의 방법이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흔히 볼 수 있는 테니스공을 이용한 근육이완이다 



릴리즈볼,라크로스볼이라는 근육이완 소도구가 있지만 테니스공 보다 비싸다 ㅎㅎㅎ



자~ 이제 부터  테니스공을 이용한 어깨 주위 근육이완을 해보자 


승모근에 테니스공을 놓고 누르듯이 선 다음 화살표 방향을 따라 서 문질러 줍니다. 

더 강한 자극을 원하신다면 누워서 공을 바닥에 대고 실시 하여도 됩니다.


테니스공을 날개뼈 안쪽과 척추 사이에 두고(능형근) 위아래로 문질러 줍니다. 

이때 마사지 하는 쪽의 팔은 반대쪽 어깨 위에 두게 되면 능형근이 늘어나면서 마사지의 효과를 높여줍니다. 



 가슴 근육을 마사지 하는 방법입니다. 둥근 어깨를 가지고 구부정한 자세를 하신 분들은 꼭 필요한 마사지 입니다.  팔과 가슴이 만나는 부위에 테니스공을 두고 가슴 안쪽과 바같쪽으로 문질러 줍니다.  이때 팔을 들어서 외회전 하여 실시하는 경우 근육이 늘어나면서  마사지의 효과를 높여줍니다. 

마지막으로 바닥에 누워 겨드랑이 아래쪽에 테니스 공을 두고 지긋이 눌러 줍니다. 몸을 이리저리 돌려 주어도 마사지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벽에 대고 시행하는 경우는 공이 자꾸 빠져나가서 불편합니다. 


사진의 효과가 미흡하여 잘 모를 수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테니스공과 벽만 있으면 어디에서든 할 수있는 방법이니 생각만 하지 마시고 우선 시작하는 것이 자신의 몸을 관리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